다히의 개발일지
AXBOOT Chart.js 사용(2/2) 본문
▶ 참고 사항
[ chart.js와 chartist.js 의 차이 ]
- chart.js
HTML canvas 요소 기반
활성화, 접근성, 동적 데이터 셋 수정 시 유용
but, 차트 구조의 캡슐화로 사용자가 독자적으로 정의 하기 힘들고 유연성이 떨어짐
- chartist.js
HTML5 인라인 SVG 기반
많은 API 호출시 유리, 미디어쿼리 문자열 지원 및 사용자 정의 가능
but, 활성화 정도가 낮고 동적 데이터 셋 수정 시 불편
[ CANVAS 와 SVG 의 차이 ]
Canvas | SVG | |
그래픽 시스템 | 픽셀 기반의 즉시 모드 그래픽 시스템 | 모양 기반의 유지 모드 그래픽 시스템 |
이미지 처리방식 | Bitmap ( 해상도 의존적 ) | Vector ( 해상도 독립적 ) |
DOM | 존재하지 않음 ( DOM Control 불가 ) | 존재함( Script로 Control 가능 ) |
외부 이미지 편집 | Bitmap image 편집 용이 | Vector image 편집 용이 |
성능저하 요인 |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| 이미지가 복잡해질 경우 |
Animation | Animation API가 없으므로 Script Timer를 사용 | 높은 수준의 Animation 지원 |
외부이미지로 저장 | jpg, png 등으로 저장 가능 | 불가능 |
적합한 서비스 | graph 구현, game, 실시간 데이터 출력, 동영상 조작 | graph 구현, 메우 세밀한 해상도를 지원하는 UI 및 Application |
적합하지 않은 서비스 | Standalone Application UI | game, 실시간 데이터 출력 |
(출처 - http://www.nextree.co.kr/p9307/)
▶ chartist. js 사용 시 chart 구현 방법
▶chart.js 사용 시 chart 구현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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